비트의료정보학술상에 삼성서울병원 차원철 교수

발행날짜: 2023-07-03 16:53:46
  • 300만원의 연구 기금과 조현정 회장 도예 작품 상패 수여

차원철 삼성서울병원 응급의학과 교수가 제15회 비트의료정보학술상을 수상했다.

비트컴퓨터(대표이사 조현정 전진옥)와 대한의료정보학회(회장 김대진)는 최근 계명대 의과대학에서 진행된 춘계학술대회에서 차원철 교수에게 시상을 진행했다고 3일 밝혔다.

수상자에게는 300만원의 연구 기금이 수여됐고 비트컴퓨터 조현정 회장이 직접 빚은 도예 작품으로 만든 상패도 함께 전달됐다.

차원철 교수는 삼성서울병원 디지털혁신센터 센터장이자 성균관대 의과대학 응급의학과, 삼성융합의과학원 디지털헬스학과 부교수로 재직중이며 비대면 의료서비스와 통합관제센터 구현을 기반으로 한 의료진, 환자를 위한 로봇과제 실증을 통해 미래병원 프로젝트 구축을 주도한 공고를 인정받았다.

또한 최근 2년간 다수 논문 발표 및 인용으로 HIR 발전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아 이번 비트의료정보학술상의 수상자로 선정됐다.

한편, 비트컴퓨터는 대한의료정보학회 춘계, 추계 학회에서 일년에 두 차례 비트의료정보학술상을 시상하고 있다. 수상자는 대한의료정보학회 발간 학술지인 Healthcare Informatics Research(이하 HIR) 발전에 기여하고 의료정보 분야에 연구 및 학술 활동이 활발한 연구자를 대한의료정보학회가 선정한다.

관련기사

의료기기·AI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