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티셀즈, KHF에서 혈중 순환 종양 세포 분리 장비 전시

발행날짜: 2023-08-11 17:17:19 수정: 2023-08-14 11:05:06
  • 국제 병원 및 헬스테크 박람회에서 씨티셉터 출품 예정

씨티셀즈가 오는 9월 14일부터 16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국제 병원 및 헬스테크 박람회(K-HOSPITAL HEALTHTECH FAIR, KHF 2023)에서 씨티셉터(CTCeptor)를 전시한다.

씨티셉터(CTCeptor)는 혈액 내 희소세포를 분리하는 장비. 혈액 1 mL에는 10억 개의 세포가 있다. 이 중 한 두개의 희소세포인 혈중 순환 암세포(Circulating tumor cells)를 분리하는 것이 이 장비의 특징이다.

씨티셉터는 음성선택을 이용해 암세포가 아닌 다른 세포들을 모두 제거하고 초정밀 유체제어 기술인 연속원심미세유체 원천 기술을 통해 세포의 스트레스와 손실율을 최소화하며 세포를 분리하는 기술이 적용됐다.

연세대 김혜련 교수팀과의 공동 연구에서 폐암 환자 혈액내 순환 암세포를 분리해 약물효과 추적관찰 등 임상적 유용성을 확인한 상황. 이 결과는 국제학술지 Theranostics에 'Continuous centrifugal microfluidics (CCM) isolates heterogeneous circulating tumor cells via full automation'이라는 논문으로 게재됐다.

씨티셉터(CTCeptor)의 경쟁력은 해외에서도 이미 인정받고 있다. 암 진단 분야에서 세계적인 석학인 독일 클라우스 판텔(Klaus Pantel) 교수가 진행하는 임상에서 씨티셉터가 사용된 것.

클라우스 판텔 교수는 씨티셉터를 포함해 세계 시장에 출시된 여러 장비를 비교한 뒤 직접 씨티셀즈에 요청해 지난 3월부터 직접 임상에 사용 중에 있다.

씨티셀즈 관계자는 "혈중 순환 암세포의 이질성을 극복하고 완전 자동화로 모든 종류의 암세포를 분리할 수 있는 씨티셉터 기술이 첨단 진단과 환자 맞춤형 치료제 처방 등 정밀 의학에 활용돼 많은 암 환자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의료기기·AI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