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암센터 양한광 원장 "보상체계 강화…인재유출 막겠다"

발행날짜: 2025-01-09 11:40:04
  • 신년사 통해 "국립암센터 위상 확고하게" 의지 밝혀

국립암센터 양한광 원장

국립암센터 양한광 원장이 9일 신년사를 통해 임직원에 대한 보상체계를 강화해 우수 인재 유출을 막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확실한 비전을 통해 국가암관리중앙기관으로서의 국립암센터 위상을 확고히하겠다는 각오다.

양 원장은 "국립암센터 부속병원에서 진료와 연구를 연계해 연구소와 부속병원의간 상호협력을 통해 국가암연구기관으로서의 역할을 구현하겠다"고 전했다.

양 병원장은 앞서 취임식에서 국립암센터 경영의 3대 핵심가치로 △신의와 성실 △조화와 협동 △중립과 윤리우선의 자세를 선언한 바 있다.

이와 더불어 8대 비전 및 목표로 △국가암관리중앙기관으로서의 책임성 강화 △세계 최고 수준의 암진료 제공 및 치료 후 암 환자 돌봄 모델 개발 △세계 최고 수준의 차세대 암치료 전략 개발 △국제적 진료와 연구의 협력을 통해 암센터를 세계적 수준으로 끌어올리는 것을 목표로 내걸기도 했다.

또한 국립암센터는 전국 '권역암센터' 발전을 도모해 암환자들이 지방에서도 적절한 진료를 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는 의지도 밝혔다.

관련기사

병·의원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