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병원내 학대아동보호팀 추진 공청회

조형철
발행날짜: 2003-09-02 17:26:00
  • 5일, 대한의사협회 3층 동아홀...예방과 치료 적극모색

대한의사협회 국민의학지식향상위원회(위원장 윤방부)는 5일 오후 2시 대한의사협회 3층 동아홀에서 '종합병원내 학대아동보호팀 구성 추진을 위한 공청회를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이날 공청회는 최근 아동학대예방을 위한 다양한 활동이 진행되면서 학대아동에 대한 문제를 종합적이고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하는 자리를 마련하고자 하는 취지.

김형규 의협 정책이사의 사회로 진행되는 이날 공청회는 안동현 한양의대 소아정신과 교수가 좌장을 맡고, 황용승 교수(서울대 어린이병원 학대아동보호팀)가 '우리나라의 아동학대보호팀 구성사례'에 대하여, 장화정 팀장(중앙아동학대예방센터 상담연구팀)이 '학대아동보호팀과 지역아동학대예방센터와의 연계방안'에 대해서 발제할 예정이다.

지정토론에는 이문향(성균관의대 삼성서울병원 소아과 교수), 신의진(연대 신촌세브란스병원 정신과 교수), 이명숙 변호사(이명숙 법률사무소 대표), 이태수 위원(참여연대 사회복지위원회 의원)등이 나선다.

학술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