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세철 교수, 대한성학회장에 선출

정인옥
발행날짜: 2005-10-31 10:38:42
김세철 교수
김세철 중앙대의료원장은 지난 30일 서울 그랜드힐튼호텔에서 열린 제3차 대한성학회에서 제2대 회장으로 선출됐다.

대한성학회는 우리나라에 올바른 성문화를 정착시키며, 성건강과 성권리를 증진시키고, 성에 관한 교육, 상담, 치료와 연구를 범학문적으로 촉진시키고자 2003년 창설됐다.

회장의 임기는 2년이며, 차기회장에는 성신여대 심리학과 채규만 교수가 선출됐다.

이날 성학회 학술대회에서는 성심리학개론(전남대 윤가현), 남성성기능장애 치료의 현주소(중앙대 김세철), 성기능장애에 대한 인지행동접근(성신여대 채규만), 성기능장애의 통합치료와 전문가 역할(강동우), 성치료 정신치료, 커플치료와 성기능장애(백혜경), 성학대 피해자의 후유증(이화여대 한인영),한국 여성의 성기능장애(산본 제일병원 조수현), 술과 성기능(부산대 박남철), 성학연구 그룹 8년의 경험(영남대 고민환), 성인 성교육(제주성박물관 배정원), 성 상담 기법(청담마리병원 유외숙) 등의 특강이 마련됐다.

또한 최근 카나다 몬트리올에서 개최된 제17차 세계성학회학술대회의 주요 내용이 보고됐다.

병·의원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