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아산 ‘슈크리아’ 코리아 사진전

안창욱
발행날짜: 2005-11-15 22:39:50
  • 파키스탄 대지진 참상과 의료지원단 활약상 담아

지난 달 일어난 파키스탄 대지진의 참상과 파키스탄에 급파된 의료지원단의 활약상을 생생히 전하는 ‘슈크리아’ 코리아 사진전이 20일까지 일주일간 서울아산병원 갤러리에서 열린다.

50여 점의 사진이 전시되는 이번 사진전에는 구호현장의 참상과 서울아산병원 의료지원단의 하루 일과 및 11박 12일간 진료 현장의 생생한 기록을 전하고 있다.

이번 전시회는 직접 구호현장에서 도움을 줄 수는 없었지만 병원 직원 및 내원객들이 사진을 나눠 보며 파키스탄 국민들의 고통을 함께 나누기 위해 준비되었다.

‘슈크리아’는 파키스탄 현지인들이 사용하는 우르드어 ‘감사합니다’라는 뜻으로 한국 의료진이 베푼 ‘인술’에 감사해 하는 파키스탄 국민들의 마음을 표현하고 있다.

한편 서울아산병원 의료지원단은 지난 달 21일 파키스탄으로 출국해 아보타바드(Abbottabad) 아유브(Ayuv) 종합병원에 베이스캠프를 치고, 약 4천여 명의 환자를 치료하고 1일 귀국했다.

병·의원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