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에이즈의 날' 다양한 홍보행사 실시

발행날짜: 2005-11-30 17:04:44
  • 개그맨 틴틴파이브, 에이즈 예방 홍보대사로 위촉

질병관리본부는 오는 12월 1일 제18회 세계에이즈의 날을 맞아 에이즈 예방 홍보대사로 틴틴파이브를 위촉하고, 한국에이즈퇴치연맹과 공동으로 기념행사를 연다.

'에이즈 예방은 나로부터...'라는 캐치프레이즈 아래 펼쳐지는 이번 행사에는 에이즈 예방관리 사업에 기여한 유공자 75명(공무원 52명, 민간인 23명)에 대해 보건복지부 장관의 표창이 있을 예정이다.

세계 에이즈의 날을 기념하기 위해 기념노래 발표, 국내 에이즈 발견 20년 기념 영상쇼, 에이즈 예방과 감염인 지지를 나타내는 공연, 결의를 위한 서명식(서울시청 앞 광장), 에이즈 관련 대형 설치조형물 등 다양한 홍보캠페인을 실시한다.

이와함께 보건 관련 단체에서의 홍보활동도 활발히 전개된다.

대한에이즈예방협회는 명동에서 에이즈 상담 및 교육, 콘돔 캐릭터 활용 홍보 캠페인 등을 전개할 예정이며, 구세군레드리본센터는 서울역 광장에 구세군 후생학원 악대 연주, 캐리 컬쳐 코너, 패널 전시, 콘돔무료배포 등 다양한 홍보캠페인을 실시한다.

대한적십자사는 코엑스에서 에이즈 감염인 인권 옹호 캠페인을 진행하고, 적십자 간호대학에서 에이즈 감염인과 함께하는 콘서트를 지원할 예정이다.

UNICEF한국위원회는 에이즈 고아 어린이를 위한 앙드레 김 자선 패션쇼 등 ‘에이즈 고아 어린이를 위한 자선의 밤’을 힐튼호텔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에이즈 예방홍보대사를 맡게된 개그맨 그룹 ‘틴틴파이브’는 앞으로 에이즈 관련 TV공익광고, 포스터 촬영, 이벤트, 캠페인 등 다양한 활동을 하게된다.

정책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