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 외국 의료그룹 진출

고신정
발행날짜: 2006-02-09 11:15:15
  • 보타의료연구그룹, 3000여평 규모 BIO 공장 건립 추진

금년 7월 시행될 것으로 예상되는 특별자치도에 외국 의료기관의 투자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9일 제주도에 따르면 중국, 홍콩, 대만을 비롯한 남아시아의 넓은 시장을 확보하고 있는 바이오산업체 보타의료연구그룹(BMRG)이 해조물을 이용한 의약품 및 식품 원료생산 판매를 위해 3,000평 규모의 BIO 공장 설립을 추진하고 있다.

동부지역에서 풍부하게 생산되는 감태(풍태) 등 해조류를 염두에 두고 추진되는 이 사업은 올해 상반기 중에 외자가 일부 들어올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 밖에도 휴양형 의료단지와 함께 IT TOWN을 조성을 하겠다는 외국인 투자자가 최근 제주도를 방문 하는 등 투자문의가 잇따르고 있다.

이 투자자는 200만여만평에 이르는 토지를 매입, 사업을 추진할 예정으로 현재 투자조건 등 실무협의를 진행하고 있다.

제주도의 한 관계자는 "의료·교육·IT·BT 등 특별자치도 핵심산업 유치를 위한 홍보를 더욱 강화하여 실질적으로 제주발전에 도움이 되는 양질의 자본을 유치하기 위한 노력을 계속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정책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