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의대 허만욱 교수 최고 연구업적상

안창욱
발행날짜: 2006-03-17 14:35:17
  • 2005년 우수 연구자 시상...최다 연구비 조상래 교수

연세의대는 지난 16일 대학 강당에서 김경환 학장을 비롯한 많은 보직자와 교수진들이 참석한 가운데 2006년도 1차 전체 교수회의를 갖고, 지난해 우수한 연구업적을 거둔 교수진에 대한 시상식을 가졌다.

이날 최우수상인 ‘계연학술상’에는 허만욱 교수(생화학․분자생물학)가 선정되어 상패와 부상을 받았다.

또 연구비 최다 수혜 부분에서는 조상래 교수(미생물학), 연세의대 영문학술지인 YMJ지 최우수 논문상에는 박종철 교수(의학공학), 교육부문에서는 김순일 교수(외과학)가 각각 공로상을 수상했다.

또 대외 연구센터 유치에 많은 공로를 세운 박창일 교수(재활의학, 세브란스병원장)와 한광협 교수(내과학), 박민수 교수(소아과학)도 공로상을 받았다.

이어 임상분야에서 높은 실적을 쌓은 교수진에게 수여하는 세브란스병원 우수 임상교수 시상식도 열려 최우수상에 고영국 교수(내과학), 박정수 교수(외과학)가 각각 선정됐다. 또 박은숙 교수(재활의학)와 김성훈 교수(산부인과학) 임상 우수상을 수상했다.

한편 이날 회의에서는 각 기관별 현황보고와 함께 신임 보직자와 교원들에 대한 소개식이 이어졌다.

병·의원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