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병원-한화증권 바이오 육성 협약

안창욱
발행날짜: 2006-04-05 22:19:06
  • 5일 업무제휴 협약 체결...경영컨설팅 등 산업화 지원

전북대병원과 (주)한화증권이 우수한 바이오 회사를 육성 발굴 하기 위해 5일 전략적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했다.

전북대병원 양두현 병원장과 채수완 전북대병원 기능성식품임상시험지원센터장, 방종원 한화증권 IB영업본부장 등은 5일 오후 전북대병원 기능성식품임상시험지원센터에서 협약식을 갖고 본격적인 업무 제휴에 들어갔다.

전북대병원 기능성식품임상시험지원센터와 한화증권은 앞으로 우수 바이오 회사의 발굴․육성, 경영 컨설팅 등을 포함한 벤처 창업 및 보육 지원, 기능성식품․의학․제약 및 BIO 분야 전문가 의견개진 등의 분야에서 상호 협력하게 된다.

채수완 센터장은 협약식에서 “국내에서 최초로 기능성식품임상시험지원센터 문을 열고 기능성 식품의 산업화 가능성에 대해 모색해 왔다”며 “오늘 업무 제휴가 기능성식품 시장의 산업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방종원 한화증권 IB영업본부장도 “전북대병원과 함께 우수한 바이오 회사를 발굴․육성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전북대병원 기능성식품임상시험지원센터는 2005년 10월에 설립됐으며, 산업자원부가 선정한 국내 유일의 기능성식품 임상시험센터다. 향후 5년간 산업자원부, 전주시, 전라북도 등이 기능성식품임상시험지원센터에 167억원을 투입해 기능성식품 인프라를 구축할 계획이다.

병·의원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