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대안산, 필리핀 어린이 무료검진

발행날짜: 2006-09-15 10:26:55
  • 마닐라 등지서 총 200여명 대상 심장 무료검진

고대 안산병원(원장 박영철) 필리핀 심장병어린이 지원사업단(단장 장기영)이 최근 필리핀 마닐라, 케손시티, 라오마그 등의 빈민촌 등을 중심으로 펼치고 있는 '심장병 무료검진'이 현지인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15일 안산병원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수술할 재력이 없어 고통으로 신음하는 필리핀 심장병 어린이들에게 수술 및 치료를 지원하기 위한 것으로 검진 후 중증 환아일 경우 안산병원으로 후송해 치료를 실시할 계획이다.

지원사업단은 최근 라오마그 지역을 방문, 소아환자 35명을 포함해 70여명의 환자를 진료했으며 이런 추세를 지속한다면 15일까지 총 200여명의 심장병어린이를 검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장기영 지원사업단장은 "하루 50-60여명 가량의 어린이들에게 심장초음파 기기 등을 이용, 심장병 유무 검진중이다"며 "진료를 받고는 감사의 표시로 집에서 쪄온 옥수수를 건네는 어린아이의 고사리 같은 두 손을 볼 때마다 가슴이 뭉클해진다"며 보람을 전했다.

한편 고대안산병원은 올 10월부터 필리핀 심장병 어린이 5명을 고대 안산병원으로 초청, 심방중격결손 및 심실중격결손 등의 심장병 수술을 무료로 지원할 계획이다.

정책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