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정신성 식욕억제제 '푸링' 900정 증발

장종원
발행날짜: 2007-01-02 11:12:35
  • 경찰 수사나서...택배집하 과정서 제조번호 25076

향정신성의약품인 푸링정(주석산펀디메트라진) 900정이 사라져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의약단체 등에 따르면 경기도 수원남부경찰서는 최근 "지난달 향남단지에서 출하된 푸링정이 택배집하 과정에서 분실된 사실을 확인했다"고 의약단체 등에 협조를 요청했다.

사라진 푸링정은 300정단위 병 3개로 총900정이다. 제조번호는 25076이다.

경찰서는 현재 수사를 벌이고 있으며, 각 지역의사회 등으로도 협조요청을 보내 제품 발견시 지역 보건소나 경찰에 협조 해 줄 것을 요청하고 있다.

푸링정은 식욕억제제로 향정신성의약품으로 분류돼 치료 목적 이외에는 사용하지 못한다.

한편 지난해 11월에는 경기도 모대학병원에서 향정신성의약품인 누바인 1회용 엠풀 100여개를 도난 당했고, 5월에는 부산에서 러미라 천여정이 도둑맞는 등 향정신성의약품 분실사건이 끊이지 않고 있다.

한 신경정신과 의원 원장은 "이런 일이 발생하면 기존 신경정신과에는 의약품 낱알까지 세는 등 단속이 강화된다"면서 "가끔씩 이런 일들이 일어난다"고 말했다.

제약·바이오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