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웅제약, 4일제 근무-인재육성 강화

주경준
발행날짜: 2007-04-11 12:24:53
  • 주4일 근무 후 휴무 2일 교육 2일 순

대웅제약은 (대표 이종욱) 향남공장에 교육과 휴무를 늘리는 인재육성 프로그램을 도입했다.

대웅제약은 국제 경쟁력을 갖춘 인재양성을 목표로 지난해 7월부터 뉴패러다임센터의 도움을 받아 인재육성 프로그램을 준비, 올 해부터 '4조2교대'제 근무로 전환했다.

4조 2교대 근무는 주 4일 근무’→‘휴무 2일/‘교육 2일' 순으로 근무하는 형태이다.

이를통해 직원들의 연간 교육일수는 기존 7일에서 90일로, 휴무일수는 연간 65일에서 105일로 대폭 증가한 반면 근무일수는 연간 300일에서 170일로 줄어들어 충분히 휴식하고 집중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시간을 확보할 수 있게 됐다.

대웅제약 향남공장에서는 글로벌 역량을 가진 인재를 육성하기 외국어 전문강사를 직원으로 채용하여 영어와 중국어를 집중 훈련을 하고 있으며, 과학적 문제해결능력 배양을 위해 6시그마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아울러 개인역량향상에 도움이 되는 공인 전문자격증 획득에 필요한 교육과 세미나 비용 일체를 지원하고 있다.

대웅제약 생산본부장 이진호 상무는 "인재육성 프로그램을 통해 직원들 개인의 역량뿐만 아니라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며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인재들이 스스로 변화와 혁신을 주도하여 최고의 품질과 제조 경쟁력을 갖춘 신바람나는 초일류공장을 실현시킬 수 있을 것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제약·바이오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