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소아제약 공장 준공....제약시장 출사표

주경준
발행날짜: 2007-04-12 08:18:56
  • 12일 준공식 갖고 다양한 제형 한방의약품 출시

한의원 네트워크가 진화를 거듭하고 있다. 함소아제약(대표 최혁용)은 12일 경기도 발안지방산업단지에 마련된 제약공장 준공식을 갖고 본격적인 양산체계에 돌입한다.

‘한의학의 산업화, 대중화, 세계화’를 모토로 하여 완공된 함소아제약 공장은 약 1,760평 대지에 생산동과 연구동 등으로 구성됐다.KGMP 생산설비를 갖추고 생산 공정도 대부분 자동화로 이루어지며 적은 인원으로도 최대의 생산 효율을 낼 수 있도록 설계됐다.

함소아제약은 발안 공장 준공을 계기로 한약재를 이용한 제제연구를 통해 다양한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 한방과립제(감기, 설사, 복통 등), 한방해열제, 외용제 등의 한방의약품 ▲ 비타민&미네랄, 성장보충용제품, 홍삼제품 등 건강기능식품류 ▲ 아토피전용화장품이나 여드름전용화장품 같은 화장품류 등을 주력으로 개발, 생산할 예정이다.

특히 기존제품에 비해 제형의 차별화를 꾀해시럽제, 추어블제, 캡슐제, 과립제, 연고제 등 다양한 제형 개발에 주력할 방침이다.

함소아제약 최혁용 대표이사는 “한약의 효능과 효과는 그대로 유지하되 편하게 가지고 다니면서 쉽게 먹을 수 있는 제품을 만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아울러 “아토피와 알레르기 개선을 위한 한방성분 약용화장품을 비롯해 어린이는 물론 온 가족용 건강기능식품도 개발하여 약국이나 할인점, 백화점, 홈쇼핑 등 다양한 유통채널에서 소비자들과 만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함소아제약은 국내 한방의약품 시장 진입의 성공을 1차 목표로 한다. 이후 미국과 중국, 유럽 등 세계시장에 진출하여 한의학의 세계화에도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제약·바이오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