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아산, 결식아동 '희망나눔교실'

안창욱
발행날짜: 2007-07-24 22:46:07
  • 여름방학 맞아 무료 건강검진 및 영양상태 점검

여름방학을 맞아 저소득층 결식아동들의 보금자리를 찾아 건강검진은 물론 영양상태까지 점검해주는 ‘사랑의 인술’이 펼쳐졌다.

서울아산병원(병원장 박건춘)은 24일 오전 10시 강남구 대청초등학교에서 수서지구 판자촌 일대 저소득층 결식아동들을 찾아 무료 건강검진을 실시하고, 영양상담과 영양교육을 실시해 결식아동들의 영양상태를 점검하는 ‘희망 나눔 교실’을 열었다.

이번 행사에는 의료진과 임상영양사, 자원봉사자 등 총 10여명이 참석해 저소득층 결식아동들의 건강을 기원했으며, ‘건강나라’ ‘영양나라’ ‘깨끗나라’ ‘요리나라’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이날 ‘건강나라’에서는 소아과 중심으로 진료가 이루어졌으며, 15톤 대형 순회 진료 버스가 동원되어 혈액검사, 심전도검사, 방사선검사 등 다양한 검사를 실시했다.

검사결과 수술 등 입원치료가 요구되는 환자에 대해서는 서울아산병원으로 이송해 2차 진료도 전액 무료로 해 줄 방침이다.

특히, 이번 ‘희망 나눔 교실’에는 임상영양사 3명이 참가해 균형 잡힌 식단을 함께 배우는 ‘영양나라’, 손 씻기와 청결한 위생상태 교육을 위한 ‘깨끗나라’, 영양교육을 토대로 한 건강식을 직접 만들어 보는 ‘요리나라’ 등 재미있고 유익한 교실들이 열렸다.

서울아산병원 사회복지팀 신홍우 팀장은 “저소득층 결식아동의 경우 방학기간 동안 특히 사회적 관심이 더 필요한 시점”이라며 “무료 건강검진과 영양상태 점검을 통해 건강한 사회의 일원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건강지킴이 역할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병·의원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