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재의료관리원, 수간호사 TA 워크숍 개최

안창욱
발행날짜: 2007-10-18 23:46:26
  • 본부 및 소속 기관에서 83명 참석해 리더역량 강화

산재의료관리원은 최근 두차례 경기케어센터에서 ‘교류분석(TA) 이해를 통한 수간호사 리더십 함양’이란 주제로 워크숍을 열었다.

이번 워크숍은 산재의료관리원의 본부 및 소속기관 수간호사 83명이 참석한 가운데 조직내 리더역량 강화 및 급변하는 의료환경의 동향을 파악해 조직발전에 능동적인 대처능력배양을 목적으로 기획됐다.

워크숍에는 하권익 비상임이사의 ‘병원경영동향과 21세기 인재상’, 위캔컨설팅 박명래 대표이사의 ‘교류분석-더불어 성공하기’, 한국경영조직연구원 반병길 대표와 홍익노무법인 곽명식 대표의 ‘근로기준법’, 놀이와 행사 전승훈 대표의 ‘FUN 리더십’에 대한 강의로 진행했다.

산재의료관리원 김철 이사장 직무대행은 “병원현장의 최일선에 서있는 수간호사의 역량이 매우 중요하다”며 “이번 워크숍을 계기로 리더로서 책임감과 역량을 최대한 발휘하여 주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교류분석(TA)은 자기성격(사고, 감정, 행동)의 이해, 타인성격의 이해, 자기와 타인의 관계이해를 깊게 해 주고 그것에 의해 인간의 긍정적인 변화를 도모하는 이론이다.

병·의원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