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화약품, 진해제 '판투스' 발매

이창진
발행날짜: 2008-02-03 20:57:15
동화약품은 최근 말초성 진해제 '판투스'(사진, 성분명 레보드로프로피진)를 새롭게 발매했다.

'판투스'는 레보드로프로피진이 주 성분으로 다양한 질환과 연관된 기침을 감소시키는 새로운 말초 작용성 진해제로 기침반사를 억제시켜 진해작용을 나타낸다.

신경 펩티드 분비 증대로 나타나는 여러가지 반응 즉, 기관지 수축, 점액과다분비, 투과성 항진, 기도과민성 등의 현상도 효과적으로 억제시킨다.

또한 다른 중추성 진해제(디하이드로코데인, 덱스트로메트로판)와 비교했을 때 동등 이상의 우수한 진해 효과를 나타내면서도 졸음 등의 중추성 부작용이 거의 없는 안전한 제제이다.

흡연 등에 의한 기도 과민성 기침이나 바이러스성 기침 등에도 효과적이고, 정제이기 때문에 기존 시럽제보다 복용이 편리하다.

'판투스'는 1회 1정, 1일 3회 복용으로 복약 순응도가 높고, 보험약가가 139원으로 오리지널 제품보다 약 50%정도 낮아 환자들의 부담이 적다.

제약·바이오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