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톨릭강남성모병원 ‘호평’

이창열
발행날짜: 2003-06-30 08:13:18
  • 병협 25일 병원신임도평가 및 수련병원 실태조사

가톨릭대학교 강남성모병원(병원장 김승남)은 지난 25일 대한병원협회 병원신임도평가 및 수련병원 실태조사 현장평가에서 좋은 점수를 받았다.

한양대학교 우영남 병원장을 반장으로 하는 현장평가반은 가톨릭대학교 강남성모병원의 진료, 간호, 행정, 수련 교육 등 병원 업무 전반에 걸쳐 1600여 개에 달하는 평가항목에 대해 현장 심사했다.

이 날 현장심사는 강남성모병원 성의교정 교수회의실에서 서류 심사 및 면담과 병원 현장방문 확인을 통해 진행되었으며 심사가 끝난 후 각 심사위원별 분야에 대한 심사소감 및 평가반장의 총평을 듣는 시간을 가졌다.

우영남 평가반장은 “강남성모병원이 모든 면에서 모범적인 의료기관이며 철저하고 정확하게 심사준비를 했을 뿐만 아니라 현장확인에서도 앞서가는 제도와 모범적인 시스템을 확인할 수 있었다”고 호평했다.

김승남 강남성모병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병원신임도 평가의 목적이 궁극적으로는 보다 향상된 의료서비스를 환자들에게 제공하는 것”임을 강조하며 “이번 신임평가를 통해 나타난 부족한 부분은 개선해 나가고 잘한 부분은 더 잘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계기가 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병원신임제도는 의료기관에서 제공하는 진료의 질 향상과 서비스 개선을 위해 일정한 기준을 충족하는 의료기관을 사회적, 문화적 측면에서 인정하는 제도로써 의료기관의 적정 서비스 제공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평가이다.

학술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