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소득층 아이에 독감예방접종을 무료로"

장종원
발행날짜: 2009-09-10 11:18:08
  • 복지부-소청과-베르나바이오텍코리아 협약

의료혜택에 취약한 저소득 가정의 아이들이 다가올 겨울을 건강하게 보낼 수 있게 되었다.

보건복지가족부(장관 전재희)는 오는 11일 대한소아청소년개원의사회(회장 임수흠) 및 베르나바이오텍코리아(주)(대표이사 안상점)와 후원협약을 맺어, 드림스타트 사업대상 아동에게 무료 독감예방접종 서비스를 실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베르나바이오텍코리아는 백신을 지원하고, 대한소아청소년개원의사회가 무료접종을 후원하게 된다.

전국 74개 드림스타트 센터의 생후 6개월~12세 아동 총 1만4000명이 독감 예방접종을 무료로 지원받게 되며, 9월 28일부터 12월까지 드림스타트 센터 및 해당지역 내 지정 의료기관을 통해 실시된다.

복지부는 "이번 협약 체결을 계기로 민간단체 및 기업이 함께하는 지역사회 아동복지 네트워크 사업인 드림스타트 사업이 더욱 활성화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드림스타트 사업은 2007년도부터 시작된 아동 사례관리를 통한 맞춤형 통합서비스 지원사업으로, 보건복지가족부 주도로 현재 전국 74개 시·군·구에서 실시 중이다.

정책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