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의료원장·학장 선거전 본격화

박진규
발행날짜: 2010-05-11 06:47:40
  • 교수평의회, 10일 선거일정 공고…의료원장 선거 3파전

이철 세브란스병원장
연세의료원 교수평의회(의장 이병인)이 10일 의료원장 겸 의무부총장 및 의대 학장 후보자 선거 공고를 냄에 따라 사실상 본격적인 선거전에 도입한다.

교평은 이날 공고를 통해 오는 17일~20일까지 후보등록을 받은 후 내달 9일 투표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이번 선거의 최대 관심사인 의료원장 선거에는 이철 세브란스병원장, 정남식 의대학장, 조우현 강남세브란스병원장이 3파전을 벌인다.

정남식 연세의대 학장
이 철 원장(소아청소년과, 73년 졸업)은 경기고를 나와 세브란스병원 기획관리실장, 제2진료부원장, 의료원 기획조정실장 등을 역임했다.

정남식 학장(심장내과, 76년 졸업)은 전주고를 나와 심장내과장, 심혈관연구소장, 연세대 총동문회 운영부회장을 지냈다.

조우현 원장(예방의학, 77년 졸업)은 용산고 출신으로 세브란스병원 기획관리실장, 의료원 기획조정실장, 용인동백세브란스병원 건립추진 본부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조우현 강남세브란스병원장
의대학장 선거에는 소화기내과학교실의 정재복 교수(76 졸업),종양내과학교실의 김주항 교수(76 졸업)와 이비인후과학교실에 윤주헌 교수(82 졸업), 생화학분자생물학교실에 안용호 교수(79 졸업)등이 경합을 벌일 것으로 보인다.

의료원장의 경우 오는 31일과 6월 1일 신촌과 강남에서 소견 발표회를 갖고 내달 7일 후보자간 교차 토론회를 갖는다.

학장은 6월 3일과 4일 신촌과 강남에서 소견발표및 교차토론회가 열린다.

연세의료원장과 학장 선거는 교수와 직원들의 직접 선거로 치러지며, 의대교수평의회가 다득표자 2명을 총장에게 추천 최종 낙점자를 총장이 임명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의료원장 선거인단은 의대 500여명, 치대 70여명, 간호대 20여명, 보건대 10여명등 총 600여명이다. 당선권은 250표 안팎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병·의원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