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코틀랜드, 모든 영아 로타릭스 무료 지원…한국은?

이석준
발행날짜: 2013-05-22 14:42:02
  • "로타바이러스 질환으로 겪는 사회적 비용 절감 차원"

스코틀랜드 정부가 2013년 5월 이후 출생한 모든 영아에게 GSK 로타바이러스 예방 백신 '로타릭스' 접종을 무료로 제공하기로 했다.

현재 스코틀랜드에서는 매년 약 1200명 영아들이 로타바이러스 감염으로 병원을 찾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스코틀랜드 정부는 로타바이러스 예방 백신 제공으로 로타바이러스 질환 발생 감소는 물론 가정 병원비 지출, 로타바이러스 감염으로 인해 병원에 머무르는 수고와 염려를 덜고자 이번 정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로타바이러스는 영아에게 중증 설사 및 구토를 유발하는 바이러스로 스코틀랜드는 물론 타 국가에서도 심각한 문제로 대두되는 실정이다.

한국도 영유아 설사를 유발하는 바이러스 중 로타바이러스가 가장 큰 원인이라는 결과가 발표된 바 있다.

다만 한국에서 로타바이러스 접종은 선택 상황이다. 접종비도 환자가 내야한다.

'로타릭스'는 순수 사람균주로 만들어진 백신으로 단 2회 접종으로 5가지 로타바이러스 혈청형을 폭넓게 예방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원개발사는 GSK다.

제약·바이오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