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dEx, 헬스케어 특송 '안성맞춤' 서비스

정희석
발행날짜: 2013-08-29 09:34:04
  • 최대 96시간 2~8도 지온 배송

세계 최대 규모 항공 특송 회사 FedEx가 섭씨 2~8도의 배송 환경을 최대 96시간 동안 지속시켜주는 새로운 저온 배송 포장서비스를 선보였다.

저온 배송 서비스는 FedEx의 온도 조절 패키지 제품군에 추가돼 한국을 비롯한 호주, 중국, 홍콩,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뉴질랜드, 필리핀, 싱가포르, 타이완, 태국, 베트남 등 아시아태평양 13개 국가에서 이용 가능하다.

특히 사용 편의성과 안정성을 갖춘 저온 배송 서비스는 가격 대비 효율성이 높아 헬스케어업체로부터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온도조절 패키지 전문업체 '나노쿨'의 특허기술이 사용된 FedEx 포장 서비스는 별도의 젤 팩이나 드라이아이스 등을 사용하지 않고도 내부 온도가 5분 이내에 4도로 떨어진다.

또 상자에 내장된 버튼만 누르면 시간이 지남에 따라 배송 패키지 내부 수분을 증발시키는 특수냉각시스템이 장착돼 저온 배송 온도를 유지할 수 있다.

FedEx 데이비드 커닝햄(David L. Cunningham Jr.) 아태지역 회장은 "아태지역 헬스케어산업이 빠르게 성장하면서 온도조절 배송에 대한 고객들의 수요가 함께 증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헬스케어 배송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는 바로 시간과 온도이기 때문에 의약품, 연구 샘플, 의료기기, 기타 중요 물건 등을 배송하는 경우 고객들은 정확한 시간과 온도 조절이 가능한 솔루션을 원한다"고 덧붙였다.

특히 그는 "헬스케어업체 고객들은 FedEx의 강력한 글로벌 네트워크와 결합된 특수 배송 서비스의 이점을 누릴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의료기기·AI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