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명예방재단, 저시력 어린이 생활적응능력 향상 캠프

박양명
발행날짜: 2014-08-04 10:37:17
  • 시각 외 감각 깨우기 활동…LG디스플레이 후원

한국실명예방재단은 저시력 어린이들이 체험을 통해 자신들의 장애를 이해하고, 일상생활을 보다 활기차게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비전원정대, 감각을 깨워라' 캠프를 서울 도봉숲속마을에서 열었다고 4일 밝혔다.

세계보건기구(WHO)에 따르면 저시력은 교정시력 0.05이상 0.3미만이거나 시야가 20도 이내인 경우를 말한다.

캠프 프로그램은 시각에 제한이 있는 저시력 어린이들이 시각뿐 아니라 다른 감각에 대한 민감성을 함께 키울 수 있는 활동들 위주로 이뤄졌다.

시각과 손의 촉각을 사용하는 샌드 아트, 촉각과 후각, 미각을 깨우는 쿠키클레이, 청각을 깨우는 오카리나 만들기 등을 진행했다.

실명예방재단 이태영 회장은 "장애는 단지 불편한 것일 뿐 사회구성원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함에 있어 걸림돌이 되는 요소가 아니라는 사실을 함께 느끼고 체험하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캠프는 ㈜LG디스플레이 후원으로 8년째 진행하고 있으며 50여명의 LG디스플레이 직원들이 자원봉사자로 참여했다.

병·의원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