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젠셀, 급성골수성백혈병 치료제 임상 첫 환자 등록

발행날짜: 2022-02-04 11:58:28
  • 서울성모병원 단일기관 임상 1상 실시
    투여 후 안전성, 내약성, 체내작용특성 등 평가

바이젠셀은 지난 3일 급성골수성백혈병(Acute Myeloid Luekemia, AML) 환자 치료제인 'VT-Tri(1)-A'의 임상 1상 첫 환자를 등록했다고 4일 밝혔다.

환자를 등록한 해당 임상시험은 3일부터 서울성모병원 단일기관 임상으로 진행된다.

임상 1상에서는 재발 불응성 급성골수성백혈병 환자를 대상으로 투여한 후 안전성과 내약성, 약물이 체내에서 작용하는 특성 등을 평가한다.

임상 1상 첫 환자등록을 마친 'VT-Tri(1)-A'는 세포독성 T세포(CTL)를 이용한 환자 맞춤형 종양항원 표적 살해 T세포 치료제인 'ViTier 플랫폼'을 기반으로 개발하는 신약 파이프라인이다.

바이젠셀 김태규 대표는 "급성골수성백혈병은 치료시기를 놓치면 치사율이 매우 높아 위험한 희귀난치병"이라며 "환자등록 이후 단계별 임상시험 순항을 목표로 하며 급성골수성백혈병 환자분들께 새로운 치료 옵션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바이젠셀은 ViTier 플랫폼에서 임상 1상 첫 환자 등록을 마친 'VT-Tri(1)-A'와 더불어 NK/T세포림프종을 적응증으로 하는 'VT-EBV-N'(임상 2상)에 대한 임상 또한 진행하고 있다.

관련기사

제약·바이오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