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컬아이피-UIH, AI 솔루션 기술 결합 협약

발행날짜: 2022-04-01 14:55:15
  • 딥캐치(DeepCatch)와 진단 영상 장비의 공동 마케팅 강화

메디컬아이피가 다국적 의료기기 기업 유나이티드이미징헬스케어(United Imaging Healthcare, UIH)와 손 잡고 AI 체성분 분석 솔루션 딥캐치의 시장 확대에 나선다.

메디컬아이피(대표이사 박상준)는 UIH와 양사의 기술 결합 및 공동 마케팅, 시장 점유율 확대를 목표로 전략적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메디컬아이피의 의료영상 분석 소프트웨어 딥캐치와 UIH 생산 진단 영상 장비의 결합을 위해 공동 협력하는 한편 ▲의료영상 촬영 및 영상 분석 토털 솔루션의 마케팅 강화 ▲양사 제품의 시장 점유율 확대를 위한 공동 협력 등을 수행해 나갈 예정이다.

메디컬아이피는 UIH의 전략적 협업으로 향후 CT 촬영 장비 내 딥캐치가 탑재되면 영상 촬영과 동시에 정확도 높은 체성분 분석이 이뤄져 체성분 검사의 정확성과 효율성이 획기적으로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딥캐치는 CT에서 피부, 근육, 지방 뼈 등 인체 구조물을 자동 분할하고 각 영역의 수치 정보를 제공하는 AI 소프트웨어로 한 장의 CT만으로 정확도 높은 체성분 분석 결과를 제공한다.

그간 각종 암, 대사성 질환, 근감소증, 골다공증 등 체성분 연계 질환 임상 연구에 활용되며 의료적 효용성을 검증 받았으며 출시 1년 반 만에 20편이 넘는 SCI 논문이 게재되는 등 유효성을 인정받고 있다.

메디컬아이피 박상준 대표는 "이번 UIH와의 협약은 딥캐치가 진단영상장비에 탑재돼 CT 촬영 즉시 정확한 체성분 정보와 다질환의 위험도까지 확인하도록 하는 혁신적 체성분 검사 패러다임의 출발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대사성 질환, 근감소증, 골다공증을 비롯한 노인성 질환의 예방과 치료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는 가운데 딥캐치에 골밀도 측정 기능을 추가해 제품의 시장경쟁력을 대폭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의료기기·AI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