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 진출 본격화로 해외 사업 강화 계획"
뷰노(대표 이예하)는 뷰노메드 솔루션 3종에 대해 말레이시아 MDA(Medical Device Authority) 인증을 획득했다고 1일 밝혔다.
이에 따라 뷰노는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말레이시아 의료기기 시장 진출을 본격화함으로써 해외 사업을 강화할 계획이다.
말레이시아는 정부의 적극적인 지원과 투자를 바탕으로 의료산업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국가 중 하나로 의료기기 시장 규모는 2021년 약 18억 7천만 달러로 전년 대비 8.71% 증가했으며 2023년 22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전망되는 등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국가다.
뷰노는 이번 MDA 인증을 획득한 뷰노메드 솔루션 3개 제품 ▲뷰노메드 체스트 엑스레이™ ▲뷰노메드 흉부CT AI™ ▲뷰노메드 펀더스 AI™에 대한 현지 영업 및 판매에 적극 나설 계이다.
각 제품은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X-ray, CT, 안저영상 등 의료영상을 분석해 의료진의 진단을 보조하는 의료기기로 영상의학 분야 최고 권위 학술지 등 유수의 글로벌 논문 및 저널을 통해 높은 판독 정확도와 효율성을 입증한 바 있다.
이예하 뷰노 대표는 "이번 말레이시아 MDA 인증 획득으로 아시아 의료산업 신흥 강국으로 떠오르고 있는 말레이시아 시장 공략의 발판이 마련됐다"며 "국내외 여러 의료 현장에서 활발하게 쓰이며 임상적 가치를 입증해 온 뷰노의 AI 솔루션의 아시아 시장 확대를 위해 해외 사업에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