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바스기념병원-메디통, 스마트워크 구축키로

발행날짜: 2022-05-23 11:46:00
  • 의료기관 환자 안전·감염관리 등 시스템 마련

보바스기념병원-메디통 협약식 모습

이유엔(주)메디통(대표 조수민)은 지난 13일 보바스기념병원과 메디통 도입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스마트워크환경 구축을 선도키로 했다.

현재 보바스기념병원은 현재 약 600여명의 임직원이 근무 중으로 수 많은 부서들이 협업과 소통이 필요하다. 또한 4년주기로 진행되는 의료기관 평가인증을 위해 환자안전, 감염관리 또한 중요한 관리사항이다. 여기에 메디통 큐비스를 통해 안전한 스마트워크환경을 구축할 예정이다.

메디통 측의 주요 사업영역은 클라우드 기반의 의료기관 환자안전 및 감염관리를 위한 큐피스(QPIS), 의료기관 전자결재·인사관리·수당관리 엠웍스(Mworks), 의료인력 교육을 위한 엘비티(LBT), 병원평가/서식지침 마마(MaMa), 의료기관인증평가, 적정성 관리·환자안전 컨설팅 플랫폼 개발, 운영한다.

한편, 메디통은 의료기관의 Safety를 중심으로 소통, 협업, 정보, 교육, ICT가 운영될수 있는 플랫폼을 운영중으로 현재 약 600여개 병원들이 가입 중이다.

관련기사

병·의원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