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협, 응급실 폭력·화재 사고 신속 정보공유 '핫라인' 구축

발행날짜: 2022-09-02 11:29:27
  • 회원병원 대상 정보알림 대응센터 개설…긴급상황·일반상황 요청
    전용 전화·담당자 지정 365일 운영 "효율적 대응과 지원책 마련"

병원협회가 잇따라 발생하는 응급실 폭력과 화재 사고 등의 신속한 정보 공유를 위해 회원병원 대상 핫라인을 구축했다.

병원협회는 회원병원 대상 정보알림센터를 개설 운영에 들어갔다.

2일 병원협회(회장 윤동섭)에 따르면, 병원에서 발생하는 응급실 폭력 및 화재 사고 등 긴급 상황에 신속한 정보 전달과 대응을 위해 '회원병원 정보알림 대응센터'를 개설하고 1일부터 운영에 들어갔다.

정보알림 대응센터는 회원병원에서 발생하는 사건과 사고 및 재난 등의 상황 파악과 정보를 안내하고 병원협회 차원의 지원방안을 마련한다는 취지이다.

협회는 전용 전화(02-705-9297) 및 담당자 지정을 통해 365일, 24시간 상시 운영 체계를 유지한다는 방침이다.

홈페이지에 회원병원 대상 정보알림 대응센터 메뉴를 신설해 긴급상황와 일반상황을 전달할 것을 요청했다.

긴급상황은 방화와 폭행, 상해, 화재, 건물 붕괴, 재난 등 병원 내 사건과 사고 등이며, 일반상황은 병원 내 주요 행사 등으로 구분했다.

병원협회는 상임이사회 의결을 거쳐 1일부터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협회 측은 "회원병원 정보알림 대응센터 구축과 운영을 통해 관련 정책 대응 및 민원 처리로 병원 역할 증진과 만족도를 제고할 것"이라면서 "병원에서 발생하는 긴급 상황 뿐 아니라 일반정보 공유로 효율적인 대응과 지원방안을 마련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병·의원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