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협, 1차 의료 중심 커뮤니티케어 법안 발의 추진

발행날짜: 2022-09-06 18:19:23
  • 지난 3일 커뮤니티케어특별위원회 제1차 회의 진행
    “의료계가 지역사회 통합돌봄 선도사업 주도해야”

대한의사협회 커뮤니티케어특별위원회가 첫 회의를 진행했다. 이를 시작으로 모든 회원을 위한 결과물이 도출될 수 있도록 논의를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6일 대한의사협회는 지난 3일 서울역 인근 식당에서 커뮤니티케어특별위원회 제1차 회의가 진행됐다고 밝혔다. 향후 지역사회 통합돌봄 선도사업에 의료가 큰 축을 담당할 수 있도록 논의를 이어간다는 설명이다.

대한의사협회 커뮤니티케어특별위원회 제1차 회의 현장

이날 회의에서는 정부 및 지자체 커뮤니티케어 추진 현황과 관련 법안 발의 현황 보고가 이뤄졌다. 또 우봉식 공동부위원장은 '커뮤니티케어 현황 및 추진전략'을, 이상권 위원은 '전주시의사회 통합돌봄 선도사업'을 주제로 발표를 진행했다.

첨석자는 커뮤니티케어특별위원회 공동위원장인 김종구 전라북도의사회 회장, 의협 이상운 보험정책부회장, 공동부위원장인 의협 의료정책연구소 우봉식 소장, 간사를 맡은 의협 오동호 의무이사 및 이상권, 유진목, 하재성, 하상철, 문석균, 임선미 위원 등이다.

커뮤니티케어특별위원회 오동호 간사는 "1차 의료 중심 커뮤니티케어 모델을 담은 법안 발의를 목표로 최선을 다할 예정"이라며 "또 통합돌봄과 함께 장기요양보험제도의 문제점과 국회에 발의된 장기요양 관련 법안의 문제점을 중점적으로 점검해 이에 대한 개선 방향을 제시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병·의원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