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랍헬스 덕 톡톡히 본 인바디…문의량 120% 증가

발행날짜: 2023-02-09 15:09:57
  • BWA2.0, LB Cloud 등 관심 집중…해외 매출 성장 기대

아랍헬스에서의 인바디 부스 전경

인바디(각자대표 차기철, 이라미)가 아랍헬스 2023의 덕을 톡톡히 보고 있다. 제품 라인업에 대한 관심이 쏠리고 있는 이유다.

인바디는 두바이 월드트레이드센터에서 열린 아랍헬스 2023(Arab Health 2023)에 참가해 바이어 및 현지 관계자들로부터 높은 관심과 호평을 받았다고 9일 밝혔다.

인바디는 코로나19가 극심했던 2021년을 제외하고 2012년부터 올해까지 11회 째 아랍헬스에 꾸준히 참가하며 중동 보건의료시장에서 입지를 다져왔다.

특히, 올해 인바디 부스는 아랍헬스 참가 이래 가장 많은 문의가 들어오며 성황을 이뤘다. 제품에 대한 문의가 전년 대비 66% 증가했으며 코로나19 발생 전인 2019년과 비교해서는 121%나 늘었기 때문이다.

인바디는 중동 시장에서 코로나19 이후 건강관리 및 예방의학 등에 대한 중요성이 높아진 점과 적극적인 해외 판로 개척 노력이 성과를 거두고 있다고 평가하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서도 ▲체수분측정기 BWA2.0(Body Water Analyzer) ▲LB Cloud ▲혈압계 등을 선보여 높은 관심을 받은 상황.

BWA2.0은 세계 최초로 3MHz 초고주파수를 사용한 체수분측정기로 환자의 부종상태를 정밀하게 반영해 투석, 심장질환, 재활, 당뇨 등 체수분의 모니터링이 필요한 환자에게 원인 질환 감별 및 치료 경과와 개선 여부 확인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LB Cloud는 인바디검사 결과를 보다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솔루션으로 신규 측정자 등록부터 인바디검사 결과에 따른 결과지 제공 및 헬스리포트 모니터링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최근 전세계적으로 헬스케어 데이터 사업이 중요해지면서, 병원, 피트니스 센터 등 어디서든 인바디를 통해 손쉬운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인바디는 전체 매출의 약 70% 이상이 모두 해외에서 발생할 만큼 수출에서 큰 성과를 보이고 있다. 현재 9개 주요 해외법인을 기반으로, 전 세계 110여 개국에 인바디 제품을 수출하고 있는 상황.

중동 지역 중 인바디가 진출해 있는 국가는 UAE, 쿠웨이트, 카타르, 오만, 바레인, 사우디, 남아프리카공화국, 이집트, 알제리, 케냐 등 17여 개 국가이며 현지 직판 국가까지 포함하면 중동 아프리카에서 25개 국 이상에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인바디 해외사업파트 김성은 파트장은 "이번 아랍헬스 2023은 코로나19 이후 중동 및 아프리카 지역 보건의료산업에서 인바디의 더욱 높아진 위상을 확인할 수 있었던 뜻 깊은 자리였다"며 "중동 아프리카 지역에서의 꾸준한 매출 성장을 기반으로 앞으로 더욱 적극적으로 판로를 개척하며 향후 더 큰 성장을 이룰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의료기기·AI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