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병원 투어 및 건강검진 프로그램 체험 가능
강원대병원(병원장 남우동)은 PC와 모바일로 병원 홈페이지를 통해 가상으로 진료 공간을 체험할 수 있는 메타버스 콘텐츠인 '메타포트(Matterport)'와 '닥터버스(Dr.verse)'를 구축해 공개했다고 16일 밝혔다.
강원정보문화산업진흥원의 메타버스·XR융합콘텐츠 제작 지원사업을 통해 개발한 강원대병원 메타버스 서비스는 별도 프로그램 설치가 필요 없는 웹브라우저 기반의 콘텐츠로 웹 링크 접속을 통해 시공간에 구애받지 않고 병원 투어를 할 수 있다.
메타포트는 강원대병원의 외래 및 진료 공간을 체험할 수 있는 3차원 병원 공간 체험 프로그램이다. 내원객은 3D 맵의 아이콘을 클릭해 원하는 공간으로 이동할 수 있고 태그를 클릭하면 병원 투어는 물론 검사 안내 영상 콘텐츠 등 다양한 의료 정보를 내원하지 않고도 체험할 수 있다.
건강검진 체험 콘텐츠인 닥터버스는 강원대병원 종합건강검진센터에서 이루어지는 검진 프로그램을 실제 검진 전에 내원객이 희망하는 맞춤형 검진 항목으로 선택하여 검진 동선을 따라가며 가상으로 체험할 수 있다.
남우동 병원장은 "이번 사업은 병원 공간 정보를 생생하게 전달해 도내 모든 주민이 병원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진행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미래 의료를 이끄는 병원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