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공단, 1999년 이전 '의료보험 통계연보' 공개

발행날짜: 2023-03-23 11:19:13
  • 79~99년 데이터, 40권 분량 전자기록물로 홈페이지에 게시

건보공단은 건강보험 통합 이전에 발간된 의료보험 통계연보를 수집해 홈페이지에 게시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직무대리 현재룡)은 과거 의료보험 통계정보를 편리하게 이용하도록 건강보험 통합 이전에 발간된 '의료보험 통계연보'를 수집해 홈페이지에 게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의료보험 통계연보는 1979년부터 1999년까지 공·교 의료보험관리공단과 의료보험연합회 등에서 발간한 총 40권 분량의 통계자료다. 건보공단은 국가기록원, 국회도서관에 원문이 공개된 전자기록물과 유관기관에서 보유 중인 간행물 등을 수집했다.

통계연보는 23일부터 홈페이지(국민과함께> 정보공개> 사전정보공개> 통계정보> 건강보험통계연보)에서 열람이 가능하며, 전자기록물(PDF)을 다운로드해 활용할 수 있다.

건보공단은 "국민 알권리 충족과 이용 편의성을 개선하고, 다양하고 유익한 통계정보를 발굴·공유함으로써 국민의 평생 건강관리 기반을 마련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정책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