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기준에 부합하는 윤리적·인도적 실험동물시설 증명
주식회사 센트럴바이오(대표이사 권민)는 최근 국제실험동물관리평가인증협회(AAALAC)로부터 실험동물 관리에 관한 국제 규정을 온전히 충족해 '완전 인증(Full Accreditation)'을 획득했다고 22일 밝혔다.
'AAALAC International'은 다양한 과학 분야에서 실험 동물의 인도적인 대우를 장려하는 국제 인증 기관으로서, 자발적인 인증 및 평가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현재 50여개의 국가와 1,100개 이상의 대학, 병원 및 연구 기관 등이 해당 인증을 받은 바 있다.
센트럴바이오는 지난 2022년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우수동물실험시설(KELAF) 인증을 획득한데 이어 AAALAC 인증 또한 취득하게 됨으로써, 국제 기준에 부합하는 실험동물시설을 갖췄음을 증명했다.
권민 대표이사는 "동물실험윤리위원회(IACUC)의 운영 및 우수실험동물인증 등 오랜 시간 실험동물의 복지향상에 힘써왔으며, 국제적으로 신뢰받는 동물시험기관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센트럴바이오는 2021년 인천 부평 본사(비임상본부 GLP, 독성) 이전 이후, 2023년 의약평가센터(효능)과 센트럴랩(GLP, GCLP), 강남 임상본부(GCP) 등을 설립했으며 신약개발 분야 비임상에서 임상시험까지 아우르는 전반적인 토탈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매출은 2022년 144억원에 이어 2023년 212억원으로 전년 대비 47% 이상의 성장을 기록했으며 2025년 코스닥 상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