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비닥터·테일벤처스, 의료 분야 창업 프로그램 개최

발행날짜: 2025-02-10 14:59:54
  • 네트워킹·교육·실전 결합한 실질적 창업 경험 제공
    "체계적 준비와 실질적인 성과 낼 수 있도록 지원"

의대생 비영리단체 투비닥터가 오는 2월 15일부터 4월 12일까지, 의료·바이오·헬스케어 분야 창업가를 위한 'TAIL WIND: To Be Entrepreneur' 프로그램을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투비닥터가 주관, 테일벤처스가 공동 주최하고 후원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의료·바이오·헬스케어, 개발, 디자인, 경영 등 다양한 전공·직무의 예비 및 초기 창업가 대상이다.

의대생 비영리단체 투비닥터가 테일벤처스와 함께 오는 2월 15일부터 4월 12일까지 'TAIL WIND: To Be Entrepreneur' 프로그램을 개최한다.

이들을 위한 네트워킹, 교육, 실전 창업을 결합한 전주기 액셀러레이팅 과정으로 실질적인 창업 경험을 제공한다는 설명이다.

주요 프로그램 내용은 ▲ 오프닝 네트워킹 ▲ 온·오프라인 강연 및 MVP 제작 트랙 ▲ 클로징 네트워킹 및 미니 데모데이 등이다.

이중 MVP 제작 트랙은 참가자들이 팀을 구성하여 아이디어를 검증하고, MVP를 개발하는 실전 과정이다. 완성된 MVP는 이후 'Idea Sails 창업 경진대회'에서 발표되며, 투자 및 사업화 기회로 이어질 가능성이 크다는 설명이다.

강연에는 강남언니, 클롭, DHP, 웰트 등 헬스케어 창업 및 투자 분야 리더들이 참여해 실무 경험과 최신 트렌드를 공유한다.

참가자들은 다양한 배경의 창업가 및 전문가들과 네트워킹 기회를 가질 수 있다. 추가 혜택으로 무료 오피스, 전문가 창업 상담, 스파르타코딩클럽 강의 할인권 등이 제공된다.

투비닥터와 테일벤처스는 의료·바이오·헬스케어 분야에서 혁신을 꿈꾸는 창업가들이 더 체계적으로 창업을 준비하고, 실질적인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투비닥터는 의대생과 젊은 의사의 성장과 교육을 지원하는 전국 단위 비영리단체로, '의대생, 스타트업을 만나다' 창업 교육 웨비나, 투비닥터 창업경진대회 등 창업을 고민하는 의대생과 젊은 의사를 위해 꾸준히 창업 관련 행사를 개최한 바 있다.

테일벤처스는 의료·바이오·헬스케어 분야의 초기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성장시키는 전문 액셀러레이터로, 설립 이후 3년간 15개 이상의 스타트업에 초기 및 후속 투자를 진행했다. 이번 기회로 단순한 투자 지원을 넘어 의료·바이오·헬스케어 분야 창업가들에게 특화된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운영하고자 한다는 설명이다.

관련기사

병·의원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