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회 메디칼타임즈 의대생 콘텐츠 공모전 시작…주제 '자유'

발행날짜: 2025-05-18 22:48:00 수정: 2025-05-19 09:45:20
  • 의학교육부터 4차 산업까지…의대생들이 본 미래의료혁신
    총상금 2천만원 대상 500만원·최우수상 300만원·우수상 100만원

보건의료 전문매체인 메디칼타임즈가 주최하는 제5회 의대생 콘텐츠 공모전이 열린다.

특히 올해는 지난해 의정사태 이후 의대생들이 의료정책과 AI 등 급변하는 시대 변화에 관심이 높아지면서 이번 콘텐츠 공모전에 대한 관심도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메디칼타임즈는 제5회 의대생 콘텐츠 공모전을 6월 30일(월)부터 7월 25일(금)까지 진행한다.

올해 공모전 주제는 새 정부 출범을 고려해 의대생이 생각하는 '의대교육 프로그램 제안' '새 정부 의료시스템 정책 제안(의학교육, 수련환경, 군의료, 의료수가 등)'으로 선정했다.

또한 의정사태 이후 비임상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는 것을 고려해 '의료와 창업(임상의, 교수, 의사과학자, 사업가, 해외진출 등)' '미래 의료 기술 & 4차산업(인공지능, 로봇, 원격진료 등)'도 주제로 선정했다.

이밖에도 '의대생들의 삶(병원수련, 사회봉사, 여가활동, 연수 등)' '의대생들의 진로고민 도전과 실패' 등 자율 주제로 참여할 수도 있다.

공모전 참가대상은 전국 의과대학생이라면 개인 혹은 팀(4인 이하)로 누구든 참여 가능하며 휴학 중인 의대생도 모두 참여 가능하다. 출품작은 영상물(10분 내외 혹은 웹툰, 카드뉴스(PPT형식) 중 하나를 택해 참여하면 된다.

작품 접수는 7월 25일까지 마감하고 7월 28일부터 8월 8일까지 심사위원 심사를 거쳐 8월 11일 홈페이지 내 발표할 예정이다. 시상식은 8월 30일 오후 대한의사협회 지하 1층 대강당에서 진행한다.

상금은 전년과 동일하게 총 2000만원으로 대상 1팀에게 500만원, 최우수상 3팀 300만원, 우수상 6팀 100만원을 각각 수여한다.

메디칼타임즈 취재보도본부 박상준 본부장은 "이번 공모전은 의정사태로 의료정책 및 사회 전반에 관심이 커진 의대생들이 외부와 소통하는 장이 될 것"이라며 "보다 많은 학생들이 작품을 통해 목소리를 내달라"고 전했다.

한편 이번 공모전은 보건복지부, 대한의사협회, 대한병원협회, 한국의과대학·의학전문대학원협회가 후원하고 비아트리스(VIATRIS)가 협찬해 진행하며 조만간 메디칼타임즈 홈페이지를 통해 공모전 접수 창구를 오픈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병·의원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