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톨릭대, 이노베이션바이오와 세포치료제 연구 개발

발행날짜: 2022-01-21 10:44:02 수정: 2022-01-21 14:32:41
  • CAR-T 세포치료제 임상 프로토콜 개발 및 사업화 추진 논의

가톨릭대학교 산학협력단장 조석구 교수와 이노베이션바이오 김승구 대표

가톨릭대학교 산학협력단은 지난 20일 이노베이션바이오와 산학협력 및 교류 증진을 위해 협정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정을 통해 양 기관은 세포치료제 분야 기초, 중개 및 임상연구에 대한 협력을 진행한다.

이노베이션바이오은 다수의 CAR-T(Chimeric Antigen Receptor T Cell) 세포치료제 파이프라인을 보유하고 있으며, 가톨릭대와의 협력을 통해 해당 분야에 대한 임상 프로토콜 개발 및 사업화 추진에 앞장설 예정이다.

CAR-T 세포 치료제는 항암과 항바이러스 기능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면역세포인 T세포에 CAR 유전자를 결합시켜 암세포를 식별 및 공격하도록 하는 면역치료법이다.

높은 치료비용에 비해 재발률이 높아 이를 개선하기 위한 치료제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만큼, 양 기관의 협력을 통한 연구개발이 혈액암 환자들에게 새로운 희망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가톨릭대학교 산학협력단장 조석구 교수는 "유망한 기술을 가진 이노베이션바이오와 우수한 연구자들을 보유한 우리 기관이 이번 협정을 통해 서로의 자원을 활발히 교류하여 세계적인 연구 성과를 낼 수 있길 기대해본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병·의원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