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헬스케어, 척추관절 전문 늘찬병원과 MOU 체결

발행날짜: 2022-12-15 10:04:25
  • AI 기반 디지털 의료 영상 시스템 구축에 상호 협력

GE헬스케어코리아(대표이사 김은미)는 서울 중랑구의 늘찬병원(대표원장 서은호)을 협력 병원으로 지정하고 병원의 신규 의료 영상 장비 구축 및 효율적 운영 지원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날 MOU 체결식에는 늘찬병원 서은호 대표원장과 GE 헬스케어코리아 김은미 대표이사 등이 참석해 양기관의 상호협력 의지를 다졌다.

늘찬병원은 척추, 어깨, 무릎 등 근골격계 진료 특화 병원으로, 일반 진료뿐 아니라 스포츠메디컬 센터 운영을 통해 스포츠 국가대표 및 선수들에게 전문적인 재활 및 치료를 제공한다.

지난10월 확장 이전하며 새롭게 문을 연 늘찬병원은 의료 영상의 디지털화를 통한 정밀진단 역량 및 환자 중심 진료 체계 구축을 위해 GE헬스케어의 디지털 기술이 접목된 영상진단 장비를 설치했다.

늘찬병원 서은호 대표원장은 "GE헬스케어의 딥러닝, AI등 신기술이 탑재된 의료 영상 장비를 구축한 것은 진단 및 치료 수준을 더 높일 수 있다는 점에서 병원에 큰 의미가 있다"며 "GE헬스케어와의 협력을 통해 유지보수 및 임상을 보다 체계적으로 지원받아 환자 중심의 진료에 전념해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GE 헬스케어코리아 김은미 사장은 "늘찬병원의 확장 이전과 더불어 GE 헬스케어의 신규 의료 영상 디지털 솔루션을 지원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늘찬병원의 환자 중심 진료와 지속적인 성장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의료기기·AI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