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외 이트라코나졸, 유럽COS 인증획득

강성욱
발행날짜: 2004-10-26 09:47:44
  • 케토코나졸에 이어, 글로벌 항진균제 메이커 기반 확보

중외제약(대표 이경하)의 항진균제 이트라코나졸이 유럽 내 원료의약품 인증기관인 EDQM(European Directorate for the Quality Medicines)로부터 COS 인증을 획득했다.

COS(Certification Of Suitability of Monographs of the European Pharmacopoeia)란 유럽 시장에 진출하기 위한 의약품 품질적합 인증서로 COS 획득에 따라 일본에 이어 유럽 수출의 교두보를 마련하게 됐다고 중외제약은 26일 밝혔다.

지난 2002년 항진균제 케토코나졸에 이어 이트라코나졸의 COS 인증도 획득함에 따라 현재 진행중인 유럽에서의 License out에 대한 협의가 더욱 탄력을 받게 돼 향후 동 시장에 대한 수출 전망을 매우 밝게하고 있으며, ICH New Guide Line 등 전 세계적으로 Global standard화 분위기가 고조됨에 따라 다른 지역에 대해서도 유리한 고지를 선점할 것으로 보인다고 회사는 전망했다.

중외제약은 앞서 지난 4월 일본 굴지의 제네릭 전문회사인 마루코사와 사와이사에 이트라코나졸의 수출을 본격화해 현재 3백5십만불의 매출을 기록하고 있는 등 글로벌 시장에서의 성과를 가시화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일본에서 2005년 조갑백선에 대한 적응증 추가가 확실시 되고 제네릭 의약품 장려 정책 등이 맞물려 동제제의 전체 3,000억원 규모의 시장 중 원료와 완제품을 포함해 20%의 시장점유율을 확보한다는 복안이다.

제약·바이오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